πŸš€ 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 남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ν•œ λ²ˆ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΄ˆκ°„νŽΈ λ°©λ¬Έ κ°€μ΄λ“œ

πŸš€ 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 남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ν•œ λ²ˆ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΄ˆκ°„νŽΈ λ°©λ¬Έ κ°€μ΄λ“œ!

πŸ“ λͺ©μ°¨

  1. 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 남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μ°Ύμ•„κ°€μ•Ό ν• κΉŒ?
  2.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 „,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체크리슀트
  3. μ°Ύμ•„κ°€κΈ° μ‰¬μš΄ κ΅ν†΅νŽΈ μ™„μ „ 뢄석 (μžκ°€μš©, λŒ€μ€‘κ΅ν†΅)
  4. μ£Όμ°¨ κ±±μ • 끝! 남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£Όμ°¨μž₯ 이용 κΏ€νŒ
  5. 도착 ν›„ μˆœμ„œλ³„ 업무 처리 κ³Όμ • A to Z
  6.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κ³Ό μ‹œκ°„ μ ˆμ•½ λ…Έν•˜μš°

πŸ“ 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 남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μ°Ύμ•„κ°€μ•Ό ν• κΉŒ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 남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μžλ™μ°¨ κ΄€λ ¨ λͺ¨λ“  ν–‰μ •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κ³³μž…λ‹ˆλ‹€. μƒˆ μ°¨λ₯Ό 샀을 λ•Œ, 쀑고차λ₯Ό μƒ€κ±°λ‚˜ νŒ”μ•˜μ„ λ•Œ, μžλ™μ°¨ λ²ˆν˜ΈνŒμ„ λ°”κΎΈκ³  싢을 λ•Œ, μ‹¬μ§€μ–΄λŠ” μ°¨λŸ‰μ„ 폐차할 λ•ŒκΉŒμ§€ 이곳을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•œ 민원 처리 μž₯μ†Œλ₯Ό λ„˜μ–΄, μ‹œλ―Όλ“€μ˜ μ°¨λŸ‰ μ†Œμœ  및 κ΄€λ¦¬μ˜ μ‹œμž‘κ³Ό 끝을 λ‹΄λ‹Ή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기관이죠. 특히 남ꡬ 주민뿐만 μ•„λ‹ˆλΌ κ΄‘μ£Ό μ‹œλ―Ό μ „μ²΄μ˜ μ°¨λŸ‰ κ΄€λ ¨ ꢌ리 관계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ν•˜κ³  법적 효λ ₯을 λΆ€μ—¬ν•˜λŠ” 핡심적인 역할을 μˆ˜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κ³³μ—μ„œ μ²˜λ¦¬ν•˜λŠ” μ£Όμš” μ—…λ¬΄λ‘œλŠ” 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λ³€κ²½ 등둝, λ§μ†Œ 등둝 등이 있으며, μžλ™μ°¨ 검사 λͺ…λ Ή, μ••λ₯˜ ν•΄μ œ λ“±μ˜ λ³΅μž‘ν•œ 민원도 μ΄κ³³μ—μ„œ 상담 및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μ°¨λŸ‰ κ΄€λ ¨ λ²•κ·œκ°€ λ³΅μž‘ν•΄ 보일 수 μžˆμ§€λ§Œ, μ‚¬μ—…μ†Œ 직원듀은 μΉœμ ˆν•˜κ²Œ μ•ˆλ‚΄ν•΄μ€„ μ€€λΉ„κ°€ λ˜μ–΄ μžˆμœΌλ‹ˆ λ„ˆλ¬΄ κ±±μ •ν•˜μ§€ μ•ŠμœΌμ…”λ„ λ©λ‹ˆλ‹€.

πŸ’Ό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 „,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체크리슀트

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두 번 λ°©λ¬Έν•˜λŠ” λΆˆμƒμ‚¬λ₯Ό 막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°©λ¬Έ μ „ 쀀비물을 μ² μ €νžˆ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²˜λ¦¬ν•˜λ €λŠ” μ—…λ¬΄μ˜ μ’…λ₯˜μ— 따라 쀀비물이 λ‹¬λΌμ§€μ§€λ§Œ, λŒ€λΆ€λΆ„μ˜ 경우 κ³΅ν†΅μ μœΌλ‘œ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“€μ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°€μž₯ 기본적으둜 본인 신뢄증(주민등둝증, μš΄μ „λ©΄ν—ˆμ¦, μ—¬κΆŒ λ“±)은 ν•„νžˆ μ§€μ°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‹ κ·œ λ“±λ‘μ΄λ‚˜ 이전 등둝 μ‹œμ—λŠ” μžλ™μ°¨ 양도 증λͺ…μ„œ(λ§€λ§€ κ³„μ•½μ„œ), μ˜λ¬΄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, μžλ™μ°¨ 등둝증 (이전 등둝 μ‹œ) 등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법인 μ°¨λŸ‰μ˜ 경우 법인 인감 증λͺ…μ„œμ™€ 법인 λ“±κΈ°λΆ€ 등본이 μΆ”κ°€λ‘œ μš”κ΅¬λ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등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취득세 및 등둝 λ©΄ν—ˆμ„Έ λ“±μ˜ 각쒅 λΉ„μš©μ„ λ‚©λΆ€ν•  수 μžˆλŠ” 결제 μˆ˜λ‹¨(μΉ΄λ“œ λ˜λŠ” ν˜„κΈˆ)을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쀑고차 이전 λ“±λ‘μ˜ 경우, 온라인으둜 미리 취득세 μžμ§„ μ‹ κ³ λ₯Ό ν•˜κ³  λ‚©λΆ€ ν™•μΈμ„œλ₯Ό μ€€λΉ„ν•΄ κ°€λ©΄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크게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λŒ€λ¦¬μΈμ΄ λ°©λ¬Έν•  경우, μœ„μž„μž₯κ³Ό μœ„μž„ν•˜λŠ” 자 및 μœ„μž„λ°›λŠ” 자의 신뢄증 사본이 λ°˜λ“œμ‹œ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점을 λͺ…심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전에 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‚˜ μ „ν™” 상담을 톡해 본인이 μ²˜λ¦¬ν•  업무에 ν•„μš”ν•œ μ •ν™•ν•œ μ„œλ₯˜ λͺ©λ‘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πŸ—ΊοΈ μ°Ύμ•„κ°€κΈ° μ‰¬μš΄ κ΅ν†΅νŽΈ μ™„μ „ 뢄석 (μžκ°€μš©, λŒ€μ€‘κ΅ν†΅)

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 남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남ꡬ λ΄‰μ„ λ‘œ 1에 μœ„μΉ˜ν•˜κ³  있으며, 접근성이 비ꡐ적 쒋은 νŽΈμž…λ‹ˆλ‹€.

μžκ°€μš© 이용 μ‹œμ—λŠ” μ£Όμš” λ„λ‘œμΈ λ΄‰μ„ λ‘œλ₯Ό μ΄μš©ν•˜λ©΄ μ‰½κ²Œ μ ‘κ·Ό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μΆœν‡΄κ·Ό μ‹œκ°„λŒ€μ—λŠ” μ£Όλ³€ κ΅ν†΅λŸ‰μ΄ 증가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μ˜ˆμƒ μ†Œμš” μ‹œκ°„λ³΄λ‹€ 쑰금 더 μ—¬μœ λ₯Ό 두고 μΆœλ°œ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λ„€λΉ„κ²Œμ΄μ…˜μ— ‘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 남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’λ₯Ό κ²€μƒ‰ν•˜λ©΄ μ •ν™•ν•œ μœ„μΉ˜λ‘œ μ•ˆλ‚΄λ°›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Œ€μ€‘κ΅ν†΅μ„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²½μš°μ—λ„ 접근이 νŽΈλ¦¬ν•©λ‹ˆλ‹€. μ‚¬μ—…μ†Œ κ·Όμ²˜μ—λŠ” μ—¬λŸ¬ λ…Έμ„ μ˜ μ‹œλ‚΄λ²„μŠ€ μ •λ₯˜μž₯이 μœ„μΉ˜ν•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봉선2지ꡬ 방면으둜 μš΄ν–‰ν•˜λŠ” 노선듀을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œ λ¦¬ν•©λ‹ˆλ‹€. μ£Όμš” μ •λ₯˜μž₯μœΌλ‘œλŠ” ‘남ꡬ청’, ‘봉선2μ§€κ΅¬μž…κ΅¬’, ‘광주은행 봉선동 지점’ 등이 있으며, ν•΄λ‹Ή μ •λ₯˜μž₯μ—μ„œ ν•˜μ°¨ ν›„ λ„λ³΄λ‘œ 5λΆ„ 이내 거리에 μ‚¬μ—…μ†Œκ°€ μœ„μΉ˜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΄‘μ£Ό λ„μ‹œμ² λ„(μ§€ν•˜μ² )μ—­μ—μ„œλŠ” λ‹€μ†Œ 거리가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μ§€ν•˜μ²  이용 ν›„μ—λŠ” μ—°κ³„λ˜λŠ” λ²„μŠ€ λ…Έμ„ μœΌλ‘œ ν™˜μŠΉν•˜κ±°λ‚˜ νƒμ‹œλ₯Ό μ΄μš©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‹œκ°„κ³Ό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λ°°μ°¨ 간격을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κ³„νšμ„ μ„Έμš°λ©΄ λ”μš± λΉ λ₯΄κ³  νŽΈλ¦¬ν•˜κ²Œ 도착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…ΏοΈ μ£Όμ°¨ κ±±μ • 끝! 남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£Όμ°¨μž₯ 이용 κΏ€νŒ

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μžκ°€μš©μœΌλ‘œ λ°©λ¬Έν•  λ•Œ κ°€μž₯ κ±±μ •λ˜λŠ” λΆ€λΆ„ 쀑 ν•˜λ‚˜λŠ” λ°”λ‘œ μ£Όμ°¨μž…λ‹ˆλ‹€. 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 남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λ°©λ¬Έ 민원인듀을 μœ„ν•œ μ „μš© μ£Όμ°¨ 곡간을 ν™•λ³΄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£Όμ°¨μž₯은 μ‚¬μ—…μ†Œ 건물 λ°”λ‘œ μ˜† λ˜λŠ” 건물 후면에 μœ„μΉ˜ν•˜κ³  있으며, 비ꡐ적 λ„‰λ„‰ν•œ 곡간을 μ œκ³΅ν•˜λ €κ³  λ…Έλ ₯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˜€μ „ μ‹œκ°„λŒ€(9μ‹œ~11μ‹œ)와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직후(13μ‹œ~15μ‹œ)λŠ” 민원인듀이 μ§‘μ€‘λ˜λŠ” μ‹œκ°„μ΄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£Όμ°¨ 곡간이 λΆ€μ‘±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£Όμ°¨ νŒμ€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λ˜λ„λ‘μ΄λ©΄ μ˜€ν”ˆ μ‹œκ°„ 직후인 μ˜€μ „ 9μ‹œ λ˜λŠ” μ˜€ν›„ λŠ¦μ€ μ‹œκ°„μΈ 16μ‹œ 이후에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을 κ³ λ €ν•΄ λ³΄μ„Έμš”. μ£Όμ°¨μž₯ μž…κ΅¬μ—μ„œ 혼작이 λ°œμƒν•  경우, μ§μ›λ“€μ˜ μ•ˆλ‚΄μ— 따라 μ§ˆμ„œ 있게 μ£Όμ°¨λ₯Ό μ‹œλ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μ‚¬μ—…μ†Œ μ£Όμ°¨μž₯이 만차일 경우, μ£Όλ³€μ˜ 곡영 μ£Όμ°¨μž₯μ΄λ‚˜ 인근 유료 μ£Όμ°¨μž₯을 μ΄μš©ν•΄μ•Ό 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œΌλ‹ˆ, μ—¬λΆ„μ˜ μ‹œκ°„μ„ ν™•λ³΄ν•˜κ³ 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ν˜„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 μ£Όμ°¨ ν›„μ—λŠ” μ‚¬μ—…μ†Œ 건물둜 λ“€μ–΄κ°€κΈ° 전에 μ°¨λŸ‰ λ²ˆν˜ΈνŒμ„ μ‚¬μ§„μœΌλ‘œ 찍어두면 λ‚˜μ€‘μ— μ„œλ₯˜ μž‘μ„± μ‹œ 도움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βœ… 도착 ν›„ μˆœμ„œλ³„ 업무 처리 κ³Όμ • A to Z

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λ„μ°©ν•˜λ©΄, λ³΅μž‘ν•˜κ²Œ 느껴질 수 μžˆλŠ” 업무 처리 과정을 μˆœμ„œλŒ€λ‘œ λ”°λΌκ°€κΈ°λ§Œ ν•˜λ©΄ λ©λ‹ˆλ‹€.

  1. λ²ˆν˜Έν‘œ λ°œν–‰ 및 μ„œλ₯˜ ꡬ비: μ‚¬μ—…μ†Œ μž…κ΅¬μ— λ“€μ–΄μ„œλ©΄ κ°€μž₯ λ¨Όμ € λ²ˆν˜Έν‘œ λ°œν–‰κΈ°λ‘œ μ΄λ™ν•©λ‹ˆλ‹€. 본인이 μ²˜λ¦¬ν•  업무(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μž¬κ΅λΆ€ λ“±)에 λ§žλŠ” 번호λ₯Ό μ„ νƒν•˜μ—¬ ν‘œλ₯Ό λ½‘μŠ΅λ‹ˆλ‹€. λ™μ‹œμ—, λΉ„μΉ˜λœ 민원 μ„œμ‹μ„ μ°Ύμ•„ μ€€λΉ„ν•΄ 온 μ„œλ₯˜λ₯Ό μ°Έκ³ ν•˜μ—¬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μž‘μ„±μ΄ μ–΄λ ΅λ‹€λ©΄, λΉ„μΉ˜λœ μž‘μ„± μ˜ˆμ‹œλ₯Ό μ°Έκ³ ν•˜κ±°λ‚˜ μ•ˆλ‚΄ 데슀크 μ§μ›μ—κ²Œ 도움을 μš”μ²­ν•˜μ„Έμš”.
  2. μ„ΈκΈˆ/곡과금 λ‚©λΆ€: λ²ˆν˜Έν‘œλ₯Ό 뽑고 μ„œλ₯˜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λ™μ•ˆ, λ¨Όμ € 취득세 λ“± μ„ΈκΈˆ κ΄€λ ¨ 창ꡬ둜 μ΄λ™ν•˜μ—¬ κ³ μ§€μ„œλ₯Ό λ°œκΈ‰λ°›κ³  λ‚©λΆ€ν•©λ‹ˆλ‹€. 이 λ‹¨κ³„λŠ”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 미리 μ²˜λ¦¬ν•˜λ©΄ 전체 μ†Œμš” μ‹œκ°„μ„ 크게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3. 창ꡬ λŒ€κΈ° 및 μ„œλ₯˜ 제좜: μ „κ΄‘νŒμ— 본인의 λ²ˆν˜Έκ°€ ν‘œμ‹œλ˜λ©΄ ν•΄λ‹Ή 창ꡬ둜 μ΄λ™ν•˜μ—¬ μ€€λΉ„λœ μ„œλ₯˜ 일체λ₯Ό μ œμΆœν•©λ‹ˆλ‹€. λ‹΄λ‹Ή 직원은 제좜된 μ„œλ₯˜μ˜ 적정성을 κ²€ν† ν•˜κ³ , λ―ΈλΉ„ν•œ 뢀뢄이 있으면 보완을 μš”μ²­ν•©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κ²€ν† κ°€ μ™„λ£Œλ˜λ©΄ 등둝 μˆ˜μˆ˜λ£Œμ™€ 번호판 ꡐ뢀 수수료 λ“±μ˜ μž”μ—¬ λΉ„μš©μ„ λ‚©λΆ€ν•©λ‹ˆλ‹€.
  4. 등둝증 및 번호판 수령: λͺ¨λ“  ν–‰μ • μ ˆμ°¨μ™€ λ‚©λΆ€κ°€ μ™„λ£Œλ˜λ©΄, μƒˆλ‘œμš΄ μžλ™μ°¨ 등둝증을 λ°œκΈ‰λ°›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μƒˆλ‘œμš΄ λ²ˆν˜ΈνŒμ„ ꡐ뢀받아야 ν•˜λŠ” 경우라면, 등둝증을 κ°€μ§€κ³  번호판 κ΅λΆ€μ†Œλ‘œ μ΄λ™ν•©λ‹ˆλ‹€. 번호판 κ΅λΆ€μ†ŒλŠ” μ‚¬μ—…μ†Œ 건물 λ‚΄ λ˜λŠ” 외뢀에 λ³„λ„λ‘œ μœ„μΉ˜ν•  수 있으며, μ•ˆλ‚΄λ₯Ό 따라 λ²ˆν˜ΈνŒμ„ μˆ˜λ Ήν•©λ‹ˆλ‹€. 번호판 μž₯착은 보톡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직접 ν•˜κ±°λ‚˜, μ „λ¬Έ μž₯착점에 μ˜λ’°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이 λͺ¨λ“  과정은 μ€€λΉ„λœ μ„œλ₯˜μ™€ λ―Όμ›μΈμ˜ μˆ˜μ— 따라 30λΆ„μ—μ„œ 1μ‹œκ°„ 이상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μ—¬μœ λ₯Ό κ°€μ§€κ³ 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⏱️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κ³Ό μ‹œκ°„ μ ˆμ•½ λ…Έν•˜μš°

Q.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„ 업무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A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μ μ‹¬μ‹œκ°„(12μ‹œ~13μ‹œ)에도 κ΅λŒ€ 근무둜 업무λ₯Ό λ³΄μ§€λ§Œ,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창ꡬ μˆ˜κ°€ 쀄어듀기 λ•Œλ¬Έμ—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©΄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΄μ„œ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Q. 등둝 λŒ€ν–‰ μˆ˜μˆ˜λ£ŒλŠ” μ–Όλ§ˆμΈκ°€μš”?
A. 개인이 직접 μ²˜λ¦¬ν•  경우 등둝 μˆ˜μˆ˜λ£ŒλŠ” μ •ν•΄μ§„ 법정 μš”κΈˆλ§Œ λ°œμƒν•˜μ§€λ§Œ, ν–‰μ •μ‚¬λ‚˜ λŒ€ν–‰μ—…μ²΄λ₯Ό μ΄μš©ν•  경우 λ³„λ„μ˜ λŒ€ν–‰ μˆ˜μˆ˜λ£Œκ°€ μΆ”κ°€λ©λ‹ˆλ‹€. κΈˆμ•‘μ€ μ—…μ²΄λ§ˆλ‹€ μƒμ΄ν•˜λ―€λ‘œ 사전에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Q. 처리 μ‹œκ°„μ„ μ€„μ΄λŠ” λ…Έν•˜μš°κ°€ μžˆλ‚˜μš”?
A.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„œλ₯˜ μ€€λΉ„λ₯Ό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ν•΄κ°€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λ―ΈλΉ„λ‘œ μΈν•œ 보완 μš”μ²­μ€ μ‹œκ°„μ„ κ°€μž₯ 많이 μž‘μ•„λ¨Ή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인터넷을 톡해 취득세λ₯Ό 미리 μ‹ κ³  및 λ‚©λΆ€ν•˜κ³ , 업무 μ‹œκ°„ μ‹œμž‘ 직후 λ˜λŠ” 마감 직전에 λ°©λ¬Έν•˜λ©΄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μ΅œμ†Œν™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온라인으둜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업무(예: 민원 μ„œλ₯˜ λ°œκΈ‰ λ“±)λŠ” 미리 μ²˜λ¦¬ν•˜κ³  κ°€λŠ” 것도 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 κΆκΈˆν•œ 사항은 λ°©λ¬Έ μ „ μ „ν™”λ‘œ λ¬Έμ˜ν•˜μ—¬ ν•„μš”ν•œ 정보λ₯Ό ν™•μ‹€νžˆ ν™•λ³΄ν•˜λŠ” 것이 졜고의 μ‹œκ°„ μ ˆμ•½ λ…Έν•˜μš°μž…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