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€―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? ν™ˆνƒμŠ€λ‘œ 5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΄ˆκ°„λ‹¨ κ°€μ΄λ“œ!

πŸ€―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? ν™ˆνƒμŠ€λ‘œ 5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΄ˆκ°„λ‹¨ κ°€μ΄λ“œ!

λͺ©μ°¨

  1.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, μ™œ ν™ˆνƒμŠ€μ—¬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  2.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μ „, μ΄κ²ƒλ§Œμ€ κΌ­ μ€€λΉ„ν•˜μ„Έμš”! (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)
  3. ν™ˆνƒμŠ€ 접속뢀터 민원 μ‹ μ²­κΉŒμ§€: 단계별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    • 3.1. ν™ˆνƒμŠ€ 둜그인 및 μ‹ μ²­ 메뉴 μ°ΎκΈ°
    • 3.2. 인적 사항 μž…λ ₯ 및 λ³€κ²½ λ‚΄μš© μž‘μ„±
    • 3.3. 첨뢀 μ„œλ₯˜ 등둝 및 제좜
  4.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μ‹ μ²­ ν›„ 처리 κ³Όμ • 및 확인 방법
  5.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1.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, μ™œ ν™ˆνƒμŠ€μ—¬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사업체λ₯Ό μš΄μ˜ν•˜λ‹€ 보면, 사업 규λͺ¨μ˜ ν™•μž₯, μ§€λΆ„ 변동, ν˜Ήμ€ 내뢀적인 μ˜μ‚¬ 결정에 따라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μƒμ˜ λŒ€ν‘œμžλ₯Ό λ³€κ²½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 κ³Όκ±°μ—λŠ” μ„Έλ¬΄μ„œλ₯Ό 직접 λ°©λ¬Έν•˜κ±°λ‚˜ μš°νŽΈμ„ 톡해 μ„œλ₯˜λ₯Ό μ œμΆœν•˜λŠ” 번거둜운 과정을 거쳐야 ν–ˆμ§€λ§Œ, μ΄μ œλŠ” κ΅­μ„Έμ²­ ν™ˆνƒμŠ€(Hometax)λ₯Ό 톡해 μ–Έμ œ μ–΄λ””μ„œλ“ , 단 λͺ‡ λΆ„ λ§Œμ— 이 λͺ¨λ“  절차λ₯Ό μ™„λ£Œν•  수 있게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ν™ˆνƒ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˜λ©΄ μ‹œκ°„κ³Ό λΉ„μš©μ„ μ ˆμ•½ν•  수 μžˆμ„ 뿐만 μ•„λ‹ˆλΌ, 24μ‹œκ°„ μ–Έμ œλ“ μ§€ 신청이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처리 상황을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μ‘°νšŒ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μ—„μ²­λ‚œ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, λ³΅μž‘ν•˜κ²Œ λŠκ»΄μ§€λŠ” μ„œλ₯˜ 쀀비와 제좜 과정을 κ°„μ†Œν™”ν•˜κ³ , 온라인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μ•ˆλ‚΄μ— 따라 μ°¨κ·Όμ°¨κ·Ό μ§„ν–‰ν•  수 μžˆμ–΄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μ†κΌ½νž™λ‹ˆλ‹€. λ³΅μž‘ν•œ μ ˆμ°¨μ— λŒ€ν•œ 두렀움은 이제 λ²„λ¦¬μ‹œκ³ , μ§€κΈˆλΆ€ν„° ν™ˆνƒμŠ€λ₯Ό ν™œμš©ν•œ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μ˜ λͺ¨λ“  것을 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2.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μ „, μ΄κ²ƒλ§Œμ€ κΌ­ μ€€λΉ„ν•˜μ„Έμš”! (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)

온라인으둜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신청을 ν•˜κΈ° 전에, μ›ν™œν•œ 진행을 μœ„ν•΄ λ°˜λ“œμ‹œ 미리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  사항듀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λ―ΈλΉ„λ‘œ 인해 신청이 λ°˜λ €λ˜λŠ” 일을 λ°©μ§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꼼꼼히 확인해 μ£Όμ„Έμš”.

  •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 (ꡬ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): ν™ˆνƒμŠ€μ— λ‘œκ·ΈμΈν•˜κ³  민원을 μ‹ μ²­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ν•„μˆ˜μ μœΌλ‘œ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κ΄€λ ¨ 증빙 μ„œλ₯˜: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μ΄λ©°, λ³€κ²½ μ‚¬μœ μ— 따라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κ°€ λ‹¬λΌμ§‘λ‹ˆλ‹€.
    • 법인 μ‚¬μ—…μž (λŒ€ν‘œμ΄μ‚¬ λ³€κ²½): 주식 λ“± 변동 상황 λͺ…μ„Έμ„œ, 주주총회 μ˜μ‚¬λ‘, 법인 λ“±κΈ°λΆ€ λ“±λ³Έ(λ³€κ²½ 사항 반영된 것), λŒ€ν‘œμ΄μ‚¬ μ‚¬μž„μ„œ 및 μ·¨μž„ μŠΉλ‚™μ„œ 등이 ν•„μš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개인 μ‚¬μ—…μž (κ³΅λ™λŒ€ν‘œμž μΆ”κ°€/λ³€κ²½/νƒˆν‡΄): 동업 κ³„μ•½μ„œ, 곡동 사업 계약 ν•΄μ§€ 증λͺ… μ„œλ₯˜ 등이 ν•„μš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주의: 법인 등기뢀등본은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λ“±κΈ°κ°€ μ™„λ£Œλœ ν›„ λ°œκΈ‰λ°›μ€ μ΅œμ‹ λ³Έμ΄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Š€μΊ” λ˜λŠ” 이미지 파일: μ€€λΉ„λœ 증빙 μ„œλ₯˜λŠ” ν™ˆνƒμŠ€μ— μ—…λ‘œλ“œ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PDF, JPG λ“±μ˜ μ „μž 파일 ν˜•νƒœλ‘œ 미리 μ€€λΉ„ν•΄ 두어야 ν•©λ‹ˆλ‹€. 파일λͺ…은 λ‚΄μš©μ„ μ‰½κ²Œ μ•Œ 수 μžˆλ„λ‘ 정리해 λ‘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3. ν™ˆνƒμŠ€ 접속뢀터 민원 μ‹ μ²­κΉŒμ§€: 단계별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이제 μ‹€μ œλ‘œ ν™ˆνƒμŠ€μ— μ ‘μ†ν•˜μ—¬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신청을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 ꡬ체적인 단계λ₯Ό μ„€λͺ…ν•΄ 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 이 κ°€μ΄λ“œλ§Œ λ”°λΌμ˜€μ‹œλ©΄ λˆ„κ΅¬λ‚˜ μ‰½κ²Œ 신청을 μ™„λ£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1. ν™ˆνƒμŠ€ 둜그인 및 μ‹ μ²­ 메뉴 μ°ΎκΈ°

  1. ν™ˆνƒμŠ€ 접속: κ΅­μ„Έμ²­ ν™ˆνƒμŠ€ μ›Ήμ‚¬μ΄νŠΈμ—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
  2. 둜그인: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μ‚¬μ—…μž(λ³€κ²½ μ „ λŒ€ν‘œμž λ˜λŠ” 세무 λŒ€λ¦¬μΈ)둜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3. 메뉴 이동: 상단 λ©”λ‰΄μ—μ„œ ‘μ‹ μ²­/제좜‘을 ν΄λ¦­ν•œ ν›„, 쒌츑 λ©”λ‰΄μ—μ„œ ‘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 μ‹ μ²­/μ •μ •‘ ν•­λͺ©μ„ μ°Ύμ•„ ‘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 •μ •(법인/개인)‘ 메뉴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  4. μ‚¬μ—…μž 번호 선택: μ •μ •ν• 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
3.2. 인적 사항 μž…λ ₯ 및 λ³€κ²½ λ‚΄μš© μž‘μ„±

  1. μ •μ • ꡬ뢄 선택: ‘μ •μ •ν•  사항 선택’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‘λŒ€ν‘œμž‘ ν•­λͺ©μ„ μ„ νƒν•˜κ³  ‘λ‹€μŒ‘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λŒ€ν‘œμž 인적 사항 μž…λ ₯: ν˜„μž¬ λŒ€ν‘œμž 정보 μ•„λž˜μ— 변경될 λŒ€ν‘œμž(μƒˆλ‘œμš΄ λŒ€ν‘œμž)의 인적 사항(μ„±λͺ…, μ£Όλ―Όλ“±λ‘λ²ˆν˜Έ, μ£Όμ†Œ, μ—°λ½μ²˜ λ“±)을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
  3. λ³€κ²½ μ‚¬μœ  및 일자 기재: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μ‚¬μœ (예: 주식 μ–‘μˆ˜λ„, 곡동 사업 계약 ν•΄μ§€ λ“±)λ₯Ό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κΈ°μž¬ν•˜κ³ , λ³€κ²½ μ˜ˆμ •μΌ λ˜λŠ” λ³€κ²½ 등기일을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 λ²•μΈμ˜ 경우, λ“±κΈ°λΆ€λ“±λ³Έμƒμ˜ λ³€κ²½ 등기일을 κΈ°μž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4. 곡동 λŒ€ν‘œμž 정보 μˆ˜μ •: 곡동 λŒ€ν‘œμΈ 경우, μΆ”κ°€λ˜κ±°λ‚˜ νƒˆν‡΄ν•˜λŠ” λŒ€ν‘œμžμ˜ 정보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ž…λ ₯ν•˜κ³ , λŒ€ν‘œκΆŒμ„ ν–‰μ‚¬ν•˜λŠ” 방식(곡동 λŒ€ν‘œ λ˜λŠ” 각자 λŒ€ν‘œ)도 λͺ…ν™•νžˆ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
3.3. 첨뢀 μ„œλ₯˜ 등둝 및 제좜

  1. 첨뢀 μ„œλ₯˜ 확인: μ•žμ„œ μ€€λΉ„ν•œ ν•„μˆ˜ 증빙 μ„œλ₯˜ λͺ©λ‘μ„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ν™ˆνƒμŠ€ μ‹œμŠ€ν…œμ—μ„œ μš”κ΅¬ν•˜λŠ” μ„œλ₯˜ λͺ©λ‘μ΄ 화면에 λ‚˜νƒ€λ‚˜λ©΄, ν•΄λ‹Ή μ„œλ₯˜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  2. 파일 μ—…λ‘œλ“œ:파일 선택‘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˜μ—¬ μ€€λΉ„λœ μ „μž 파일(PDF, JPG λ“±)을 μ°Ύμ•„ μ²¨λΆ€ν•©λ‹ˆλ‹€. 파일 μš©λŸ‰ μ œν•œμ΄ μžˆμ„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파일 크기λ₯Ό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ν•„μš”ν•˜λ©΄ μ••μΆ•ν•˜κ±°λ‚˜ λΆ„ν• ν•˜μ—¬ μ—…λ‘œλ“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3. 제좜 확인: λͺ¨λ“  λ‚΄μš©μ„ κΌΌκΌΌν•˜κ²Œ κ²€ν† ν•œ ν›„,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‘제좜 μ„œλ₯˜ ν™•μΈν•˜κΈ°‘ λ²„νŠΌμ„ 톡해 λΉ μ§„ μ„œλ₯˜λŠ” μ—†λŠ”μ§€, μž…λ ₯ λ‚΄μš©μ€ μ •ν™•ν•œμ§€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4. μ΅œμ’… 제좜: λͺ¨λ“  확인이 λλ‚˜λ©΄ ‘μ‹ μ²­μ„œ μ œμΆœν•˜κΈ°‘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˜μ—¬ 민원 신청을 μ™„λ£Œν•©λ‹ˆλ‹€. 신청이 μ™„λ£Œλ˜λ©΄ μ ‘μˆ˜λ²ˆν˜Έκ°€ λΆ€μ—¬λ©λ‹ˆλ‹€.

4.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μ‹ μ²­ ν›„ 처리 κ³Όμ • 및 확인 방법

ν™ˆνƒμŠ€λ₯Ό 톡해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신청을 μ œμΆœν–ˆλ‹€κ³  ν•΄μ„œ λͺ¨λ“  과정이 λλ‚œ 것은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μ‹ μ²­μ„œκ°€ μ„Έλ¬΄μ„œμ— μ ‘μˆ˜λ˜λ©΄ λ‹΄λ‹Ήμžκ°€ 제좜된 μ„œλ₯˜μ™€ μž…λ ₯된 λ‚΄μš©μ„ κ²€ν† ν•˜λŠ” 과정을 κ±°μΉ©λ‹ˆλ‹€.

  • 처리 κΈ°κ°„: 일반적으둜 μ„œλ₯˜μ— λ¬Έμ œκ°€ μ—†λ‹€λ©΄ 1μΌμ—μ„œ 3일 이내에 μ²˜λ¦¬κ°€ μ™„λ£Œλ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„œλ₯˜ 보완이 ν•„μš”ν•˜κ±°λ‚˜ κ²€ν† ν•  λ‚΄μš©μ΄ λ³΅μž‘ν•œ 경우 처리 기간이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처리 상황 확인: ν™ˆνƒμŠ€μ— λ‹€μ‹œ λ‘œκ·ΈμΈν•˜μ—¬ ‘μ‹ μ²­/제좜‘ 메뉴 μ•„λž˜ ‘민원 처리결과 쑰회‘ λ˜λŠ” ‘μ„ΈκΈˆ μ‹ κ³ /μ‹ μ²­‘ 메뉴 μ•„λž˜ ‘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 μ‹ μ²­/μ •μ • 처리결과 쑰회‘μ—μ„œ μ‹ μ²­ 건의 처리 상황(μ ‘μˆ˜, 처리 쀑, μ™„λ£Œ λ“±)을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보완 μš”μ²­ μ‹œ: λ‹΄λ‹Ήμžκ°€ μ„œλ₯˜ 보완을 μš”μ²­ν•˜λ©΄, ν•΄λ‹Ή λ‚΄μš©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λ₯Ό μ œμΆœν•˜κ±°λ‚˜ λ‚΄μš©μ„ μ •μ •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보완 μš”μ²­μ„ μ΄ν–‰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신청이 반렀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™„λ£Œ ν›„: μ²˜λ¦¬κ°€ μ™„λ£Œλ˜λ©΄ μƒˆλ‘œμš΄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μ„ ν™ˆνƒμŠ€μ—μ„œ 직접 좜λ ₯ν•˜κ±°λ‚˜, ν•„μš”μ‹œ μ„Έλ¬΄μ„œλ₯Ό λ°©λ¬Έν•˜μ—¬ μˆ˜λ Ή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™ˆνƒμŠ€μ—μ„œ ‘민원증λͺ…‘ > ‘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λͺ…‘을 톡해 λ³€κ²½λœ λ‚΄μš©μ΄ λ°˜μ˜λ˜μ—ˆλŠ”μ§€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
5.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Q.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μ‹œ 기쑴에 λ°œκΈ‰λ°›μ€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μ€ μ–΄λ–»κ²Œ λ˜λ‚˜μš”?

A.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μ •μ • 신청이 μ™„λ£Œλ˜λ©΄, κΈ°μ‘΄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μ€ 효λ ₯을 μžƒκ³  λ³€κ²½λœ λ‚΄μš©μ΄ 반영된 μƒˆλ‘œμš΄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μ΄ λ°œκΈ‰λ©λ‹ˆλ‹€. κΈ°μ‘΄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μ€ λ³„λ„λ‘œ μ œμΆœν•  ν•„μš” 없이 νκΈ°ν•˜μ‹œλ©΄ λ©λ‹ˆλ‹€.

Q. λ²•μΈμ˜ 경우, 등기뢀등본상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λ“±κΈ° 전에 ν™ˆνƒμŠ€ 신청이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
A. λΆˆ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²•μΈμ˜ 경우, 법적인 효λ ₯은 λ“±κΈ°κ°€ μ™„λ£Œλœ μ‹œμ λΆ€ν„°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λ°˜λ“œμ‹œ κ΄€ν•  λ“±κΈ°μ†Œμ—μ„œ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λ“±κΈ°λ₯Ό μ™„λ£Œν•˜κ³ , λ³€κ²½ 사항이 반영된 μ΅œμ‹  등기뢀등본을 μ²¨λΆ€ν•˜μ—¬ ν™ˆνƒμŠ€ μ •μ • 신청을 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“±κΈ° 없이 μ‹ μ²­ν•  경우 λ°˜λ €λ©λ‹ˆλ‹€.

Q. λŒ€ν‘œμž λ³€κ²½ μ‹œ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κ°€ λ„ˆλ¬΄ λ³΅μž‘ν•΄μš”. 세무 λŒ€λ¦¬μΈ 없이 혼자 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

A. 기본적인 κ°œμΈμ‚¬μ—…μžμ˜ λ‹¨μˆœ 인적 사항 λ³€κ²½μ΄λ‚˜ λ²•μΈμ˜ λ“±κΈ° μ™„λ£Œ ν›„ λ³€κ²½ 등은 ν™ˆνƒμŠ€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μ•ˆλ‚΄μ— 따라 λˆ„κ΅¬λ‚˜ μ‰½κ²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곡동 사업 κ³„μ•½μ„œ λ“± 법적 κ²€ν† 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λ³΅μž‘ν•œ λ³€κ²½μ˜ 경우, μ‹€μˆ˜λ₯Ό 쀄이기 μœ„ν•΄ μ„Έλ¬΄μ‚¬λ‚˜ λ²•λ¬΄μ‚¬μ˜ 도움을 λ°›λŠ” 것이 μ•ˆμ „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